문서를 열 때의 해당 오류는 주로 한글프로그램과 익스플로러의 영향을 받아 발생하게 됩니다.
특히 한글업데이트를 자동으로 하였다면 수동으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직접 설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.
아래 내용도 다시 한번 확인 부탁드립니다.
[유통필터 설치]
업무관리시스템 메인화면 > 한글패치 및 유통필터에서 유통필터를 한글 버전에 맞게 설치합니다.
유통필터 설치시 모든 인터넷브라우저를 닫고 설치해야합니다.
[한글 최신 패치(수동 설치)]
자동업데이트 항목이 없더라도 수동 업데이트를 해주시기 바랍니다.
한글과컴퓨터 홈페이지(www.hancom.com) > 다운로드 메뉴에서
선생님 pc 에 설치되어 있는 한글 버전에 맞는 패치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업데이트 진행.
반드시 열려있는 모든 프로그램을 닫고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.
[한컴 기본 설정]
시작 > 프로그램 > 한글과컴퓨터 > 한컴오피스 > 한컴 기본 설정 > [사용자 설정]
=> [한글] 탭에서 기타 항목 "한글을 처음 실행 상태로 되돌림", "기본 서식 파일을 처음 값으로 되돌림" 에 체크
=> [보안] 탭에서 두 개의 항목 체크 해재 하여 [설정]
[인터넷익스플로러 설정]
1. 제어판 > 사용자계정 > 사용자계정 컨트롤러 끔 (윈도우7버전 이상)
2. 제어판 > 프로그램기능 > 불필요 툴바등 불필요한 프로그램 삭제
3. 인터넷 브라우저 초기화
- 인터넷브라우저 > 도구 > 인터넷옵션 > 고급탭 의 원래대로 버튼을 클릭하여 초기화 (pc 재부팅 필요)
4. 인터넷 브라우저 옵션 조정
- 인터넷브라우저 > 메뉴 > 인터넷옵션 > 일반탭 > 검색기록 항목에서 설정(s) 버튼을 클릭하여
페이지를 열 때마다로 설정되어있는지 확인하고, 되어있지 않을 경우 페이지를 열 때마다로 설정
5. 팝업차단 해제
- 인터넷브라우저 > 메뉴 > 팝업차단 > 팝업차단사용안함
6. 호환성보기 모드 해제
7. 브라우저 보안옵션
- 인터넷 브라우저 -> 메뉴 -> 도구 -> 인터넷옵션 -> 보안탭
- 인터넷 아이콘 클릭 -> 하단의 [보호 모드 사용(Internet Explorer를 다시 시작해야함)(P)] 체크 해제
감사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