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인터넷 옵션 복원 및 임시인터넷 파일 삭제
ㅇ 인터넷옵션 복원
- 도구>인터넷옵션>고급>원래대로 버튼 누르면 기본설정복원 창이 열림
- 다시설정 버튼 누름
- 닫기 누름
ㅇ 인터넷브라우저 > 메뉴 > 인터넷옵션 > 일반탭 > 검색기록 항목
- 설정(S) 버튼을 선택하여 페이지를 열 때마다로 설정
- 삭제(D) 버튼을 선택하여 모든 항목을 선택하여 삭제 처리 진행
ㅇ 인터넷옵션>개인정보>팝업차단 체크 해제
2. 브라우저 보안옵션
- 인터넷옵션 -> 보안탭 하단의 [보호 모드 사용(Internet Explorer를 다시 시작해야함)(P)]
체크 해제
- 인터넷옵션 > 보안 탭에서 신뢰할수 있는 사이트-사이트 선택하여 http://*.goe.go.kr 과
http://*.ken.go.kr 추가
(하단에 이 영에 있는 모든사이트에 대해 서버검증 필요 - 해제한 뒤 추가 눌러줘야함)
3. 인터넷옵션-개인정보
- 인터넷옵션 > 개인정보 탭에서 팝업차단 -설정탭을 눌러 http://*.goe.go.kr 과 http://*.ken.go.kr 추가
4. 불필요한 툴바 삭제
제어판 > 프로그램기능 > 불필요 툴바등 불필요한 프로그램 삭제
5. 한글 프로그램 최신 패치
- 한글과컴퓨터 홈페이지(www.hancom.com) > 고객센터 > 다운로드 메뉴에서
선생님 pc 에 설치되어 있는 한글 버전에 맞는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업데이트 진행.
※ 한글 업데이트시에는 반드시 열려있는 모든 프로그램을 닫고 진행하셔야 합니다.
6. 한글 기본프로그램 설정
시작 > 프로그램 > 한글과컴퓨터 > 한글과컴퓨터20XX > 한컴기본설정
1. 사용자 설정
2. 한글탭
- 한글 20XX 를 처음 실행 상태로 되돌릴(F) -> 체크박스 체크
- 기본 서식 파일(NORMAL.HWT)을 처음 값으로 되돌릴(O) -> 체크박스 체크
3. 보안탭
- 악성코드검사 체크박스 모두 해제 설정을 눌러준 뒤 재부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위의 방법대로 해도 같은 오류가 발생한다면 한컴오피스를 삭제하고 재설치해주셔야합니다.
1. 제어판에서 한컴오피스 삭제
2. 내컴퓨터>c드라이브>programfiles>HNC 폴더 삭제
3. 한컴오피스 재설치
4. 한컴오피스 업데이트 설치
5. 재부팅 후 업무포털 로그인
간편진단 FAQ
학교에서 주로 발생하는 증상들에대한 FAQ