익스플로러 환경에 문제가 있어 발생하였을 가능성이 있습니다. 아래의 순서대로 조치 및 확인하여 주시시 바랍니다.
1) 익스플로러 호환성보기 설정을 먼저 해보시기 바랍니다.
익스플로러 > 도구 > 호환성보기 설정 > "이 웹 사이트 추가" 항목에 "ken.go.kr" 입력 후 [추가] - [닫기]
=> 호환성보기 설정이 되어 있는 경우에는 위 url 선택 후 [제거]
2) [pc 최적화]
V3 등의 백신프로그램이나 다음클리너와 같은 최적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임시파일 삭제, 엑티브엑스 삭제, 불필요한 레지스트리
삭제등을 하여 pc 최적화, 최근 설치된 불필요한 프로그램 삭제
3) [AOS 제거]
제어판>프로그램제거에서 AhnLab Online Security 프로그램을 삭제.
4) [Fasoo 모듈 제거]
제어판>프로그램제거에서 Fasoo~ 로 시작되는 프로그램을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.
5) [한글 최신 패치]
한글과컴퓨터 홈페이지(www.hancom.com) > 다운로드 메뉴에서
선생님 pc 에 설치되어 있는 한글 버전에 맞는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업데이트 진행.
반드시 열려있는 모든 프로그램을 닫고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.
6) [인터넷익스플로러 설정]
1. 제어판 > 사용자계정 > 사용자계정 컨트롤러 끔 (윈도우7버전 이상)
2. 제어판 > 프로그램기능 > 불필요 툴바등 불필요한 프로그램 삭제
3. 인터넷 브라우저 초기화
- 인터넷브라우저 > 도구 > 인터넷옵션 > 고급탭 의 원래대로 버튼을 클릭하여 초기화
4. 인터넷 브라우저 옵션 조정
- 인터넷브라우저 > 메뉴 > 인터넷옵션 > 일반탭 > 검색기록 항목에서 설정(s) 버튼을 클릭하여
페이지를 열 때마다로 설정되어있는지 확인하고, 되어있지 않을 경우 페이지를 열 때마다로 설정
5. 팝업차단 해제
- 인터넷브라우저 > 메뉴 > 팝업차단 > 팝업차단사용안함
6. 호환성보기 모드 해제
7. 브라우저 보안옵션
- 인터넷 브라우저 -> 메뉴 -> 도구 -> 인터넷옵션 -> 보안탭
- 인터넷 아이콘 클릭 -> 하단의 [보호 모드 사용(Internet Explorer를 다시 시작해야함)(P)] 체크 해제
8. 임시 인터넷 파일 삭제
- 인터넷 브라우저 -> 메뉴 -> 도구 -> 인터넷옵션 -> 일반탭 -> 검색 기록의 설정
- 파일 보기 클릭 -> 해당 폴더의 모든 파일 삭제
간편진단 FAQ
학교에서 주로 발생하는 증상들에대한 FAQ